오늘의 학습
1. 알고리즘 문제 풀이
2. 알고리즘 특강 by 튜터님
3. 알고리즘 추가 공부 +강의듣기
4. 팀프용 개인 코드 짜기
5. 팀 협업 진행
어제 팀프진행을 위한 회의를 했다.
어떤 부분이 게임에 필요할지 이야기 나누고 각자 파트를 정하고 마무리했다.
사다리타기로 item파트 걸림..
주석으로 먼저 item의 속성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만들 기능을 class로 나누었다.
- item 은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것,
- 사용 시 스탯, hp, mp 증가 등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친다.
- 장비, 소비 아이템이 있다.
- 몬스터에게서 보상을 받거나, 랜덤 지급할 수도 있다.
- 효과가 다양한 아이템도 있다
- 인벤토리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얻으면 바로 적용되기도 한다.. #바로 적용되는 것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class Item #아이템의 기본적인 틀
class EquipmentItem (클래스 아이템 상속) # 장착, 해제형 아이템, 검 스태프 활 등
class UseTypeItem (클래스 아이템 상속) #사용형 아이템, 1회만 사용할 수 있음
+추가
class ItemEffect #아이템 효과 #힘, 지식, hp, mp, 부활포션..?
적은 것을 바탕으로 구현을 시작했다.
고민했던것
아이템의 기본적인 틀에 무엇을 넣을지,
어떻게 장착과 해제를 만들지
아이템 효과를 어떻게 적용할지?
완성한 것,
class Item,
class EquipmentItem
class UseTypeItem 에 대한 구현
> 뿌듯한 점 :
use type item 을 만들때 can_use라는 bool 속성을 가진 init을 넣어서
한번 사용하면 false가 되도록 한 것!
해결한 것..은 사실 없고... 고민만 많이 늘었다
해결하지 못한 것이 맞겠다.
장착과 해제에는 inventory list든, dict든..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어떻게 해제할지도 고민중이다.. 해제를 할때 덮어씌워야 할지, 아니면 교체를 하는 방식으로 가야할지... 잘 모르겠다
player담당 팀원분과 뒤늦게 대화를 나누고 어떻게 적용할지 팀코딩시간에 다시 보기로 했다
+ 아이템 적용 로직에 대해서 팀원분이 열심히 설명해주셨는데 이해를 못해서 다시 공부해야한다...ㅠㅠ
곧 주말이다아
주말에 맛있는거 먹고 회복해야지
멀리는 안가야지...
내일까지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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